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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트니스센터의 SNS마케팅 특성이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예술체육학 기타예술체육

  • 저자

    윤현성

  • 발행기관

    미래융합통섭학회

  • 발행연도

    2022년 vol.5 , no.2 , pp.1~17

  • 작성언어

    한국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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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정보

국문 초록 (Abstract)

연구목적 본 연구는 피트니스센터의 SNS마케팅 특성이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방법 이 연구의 목적을 살펴보기 위하여 2019년 10월 1일부터 2019년 12월까지 수도권에 위치한 피트니스센터의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유효표본 291부를 최종분석에 활용하였다. 분석에 활용된 자료는 SPSS 22.0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관계분석 및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도출된 결과를 보면, 첫째, SNS마케팅 특성의 정보성, 상호작용, 멀티미디어성은 소비자 태도의 인지적 행동과 감정적 행동에 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SNS마케팅 특성의 정보성, 상호작용, 멀티미디어성은 구매의도에 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피트니스센터 이용자의 소비자 태도의 인지적 행동과 감정적 행동은 구매의도에 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결론 피트니스센터의 SNS마케팅 특성은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를 향상시키는 마케팅임을 시사하며, 소비자 태도가 구매의도를 향상시키는 요인으로 긍정적인 소비자 태도를 위한 운영의 필요성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