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ORKER로고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

2025 게임이용자 패널 데이터 경진대회

  • 조회수24404
  • 즐겨찾기0
공모전 정보
  • 주최사 한국콘텐츠진흥원
  • 주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 응모대상 제한없음
  • 분야 논문/리포트
  • 접수기간 25.05.19 ~ 25.06.30 00시 마감 (D-24) )
  • 평가항목 아이디어, 목적성
  • 총상금 1천만원 이하
  • 1등 상금 300만원
  •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5 게임이용자 패널 데이터 경진대회

  • 응모분야 및 자격
    공모전 분야공모전 분야 공모전 자격공모전 자격
    논문/리포트 - 학생부 : 전문대 포함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휴학, 졸업예정 포함)중인 자   
    - 일반부 : 박사학위 소지자 및 학생부에 포함되지 않는 일반 성인(업계 종사자 등)   
    ※ 3인 이내 팀 또는 개인 참가   ※ 구분은 PM(제 1저자)을 기준으로 함
  • 응모주제
    • 논문/리포트
    •    (게임이용 행태 및 소비 특성)
    •    - 게임이용시간과 게임이용자의 게임행동유형 간 관계
    •    - 게임이용시간과 생활시간(예. 학습, 근로, 가사, 수면 등) 간 관계
    •    - 게임이용시간과 게임이용 지출 간 관계
    •    - 게임이용자가 이용하는 게임의 특성과 게임행동유형 간 관계
    •    - 게임이용자의 게임리터러시와 게임이용시간

    •    (사회적 관계 및 가족 요인)
    •    - 학부모(보호자)의 게임이용과 자녀의 게임행동유형
    •    - 학부모(보호자)의 자녀 게임이용 통제와 게임이용시간 등 게임행동특성 간 관계
    •    - 사회적 관계 특성과 게임이용시간 및 게임행동유형
    •    - 게임이용자의 게임이용과 사회적 관계의 질
    •    - 학부모의 자녀 학업에 대한 인식과 게임이용 통제
    •    ※ 상기 공모 주제 외 게임이용자 패널 데이터를 활용한 자유주제 참가 가능 
  • 제출서류
    • 기획서, 보고서, 영상물, 공모전 제출서류, 개인정보 이용 수집 동의서 등
      ※ 홈페이지 및 하단 첨부파일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제출
  • 평가항목
    • 아이디어 목적성
  • 시상내역
    논문/리포트

    학생부 일반부
    대상 1편,   상장 / 상품권 300만원 권 / 등재지 게재 추천 
    최우수상 1편,  상장 / 상품권 100만원 권 1편,  상장 / 상품권 100만원 권
    우수상 2편,  상장 / 상품권 50만원 권 2편,  상장 / 상품권 50만원 권
  • 접수기간
    • 2025-05-19(월)부터 ~ 2025-06-30(월) 까지
    • 결과발표 : 0월 예정
    • ※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지
  • 접수방법 및 문의처
    • 접수방법 : 이메일접수
    • 이메일 주소 : game_dacon @kocca.kr
    • 문의처 : 운영사무국 0619006520
  • 기타사항
    • 본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 우수사례의 활용 권한은 기관에 귀속됩니다.
    • 심사, 선정 이후 표절, 복제 등으로 판명 될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입력오류 및 허위제출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첨부파일(0)

* 지원 버튼을 클릭하시면 온라인 지원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접수방법 및 문의처
  • 기관한국콘텐츠진흥원
  • 홈페이지바로가기 >
  • 주소전남 나주시 교육길 35
  • 접수담당자사업담당자
  • 전화061-900-6520
  • 이메일game_dacon @kocca.kr

본 공모전은 입력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사항은 해당기관에 직접 문의 바랍니다.
공모전은 공고 마감 1년 후 부터는 열람이 제한되니 공고내용이 필요한 회원은 사전에 출력 바랍니다.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공모전을 무단 복사 또는 배포할 경우 저작권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