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반영구메이크업 교육서비스품질과 학습전이 및 직무효능감 사이 관계를 분석하고 학습전이의 매개효과를 규명하고자 반영구메이크업 교육을 받은 342명의 실무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독립변수인 반영구메이크업 교육서비스품질의 하위요인을 공감성, 유형성, 반응성, 신뢰성, 확신성으로 구성하였으며 분산분석과 회귀분석을 적용하였다. 교육서비스품질의 유형성과 공감성에 대해 20대는 높게, 30대는 낮게 인식하였고 교육서비스품질 모든 요인과 학습전이 및 직무효능감에서 학력이 대학교인 경우 고등학교보다 높게 인식하였다. 최초 교육기관 중 대학/대학원에서 유형성, 반응성, 확신성, 직무효능감이, 개인로드샵에서 학습전이가 높게 나타났으며 미용학원에서 교육서비스품질, 학습전이, 직무효능감이 모두 낮게 인식하였다. 교육서비스 품질이 높을수록 학습전이와 직무효능감이 향상되며, 학습전이는 이들 관계를 매개한다. 따라서 교육기관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실무 적용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