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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2025년 「공예 유통 프로모션 지원」 참여업체 모집공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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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정보
  • 주최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주관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응모대상 제한없음, 기타
  • 분야 기획/아이디어, 광고/마케팅
  • 접수기간 25.03.31 ~ 25.04.18 00시 마감 (D-18) )
  • 평가항목 아이디어, 목적성
  • 총상금 3천만원~1천만원
  • 1등 상금 100만원
  • 홈페이지 바로가기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2025년 「공예 유통 프로모션 지원」 참여업체 모집공모

  • 응모분야 및 자격
    공모전 분야 공모전 자격
    기획/아이디어 광고/마케팅 국내 공예품 유통처를 운영하는 업체 또는 유통·판매 목적의 기획 운영이 가능한 단체 또는 업체
  • 응모주제
    • 기획/아이디어 광고/마케팅
    • 공모개요

    •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공예문화 확산과 공예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공예 유통 프로모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본 사업은 소비자와 공예품을 연결할 수 있는 공예 유통 업체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공개 모집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공모목적

    •    - 국내 유통처를 통한 유통기획, 공예품 발굴, 마케팅, 입점 판매 등 공예품 시장 경쟁력 강화 및 유통 확대
    •    - 소비자와 공예품 간의 접근성을 높여 공예문화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도모
  • 제출서류
    • 기획서, 보고서, 영상물, 공모전 제출서류, 개인정보 이용 수집 동의서 등
      ※ 홈페이지 및 하단 첨부파일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제출
  • 평가항목
    • 아이디어 목적성
  • 지원내용
    -유통 프로모션을 위한 운영 경비 지원 등▶ (지원 필수조건)    - 기획자 선임 필수 (단, 지원단체의 대표가 기획자인 경우는 제외)    - 예산 편성 시, 총 지원예산 대비 자부담금 총 20% 이상 책정 필수      ※ 자부담 예산은 인건비, 공과금, 유류비, 업무추진비 등 사용 가능    - 지원예산 대비 5% 이상 마케팅 홍보비 책정 필수      ※ SNS 광고, 기획기사 등 사용 (단순 사진촬영, 인쇄물 제작 제외)    - 서울·경기 소재지 외 공예가 참여 필수      ※ 지원유형 및 운영 프로모션에 따라 필수 참여자 상이함      ※ 3.세부 주요내용 참고   ▶ (지원내용)    - 유통 프로모션의 기획, 작가 발굴, 판매·정산 운영에 소요되는 직접경비    - 전문가 사례비 지급 가능 (지원예산 20 ~ 30% 이내)      ※ 활용 인력 1인의 경우 20% 이하, 2인 이상의 경우 최대 30%까지 가능      ※ 지원범위: 기획사 사례비 (지원단체의 대표인 경우와 외부선임 기획자), 그 외 외부 전문가 활용 사례비      ※ 신청 시 제출한 운영계획서와 예산안 심사를 통해 지원 예산 및 운영사항 조정 가능    - 공진원 플랫폼 활용 홍보 지원    - 우수기업 선정 시, 중소벤처기업부 협업을 통한 인천공항 내 정책 매장(판판면세점) 입점 연계 지원(예정)
  • 접수기간
    • 2025-03-31(월)부터 ~ 2025-04-18(금) 까지
    • 결과발표 : 0월 예정
    • ※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지
  • 접수방법 및 문의처
  • 기타사항
    • 본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 우수사례의 활용 권한은 기관에 귀속됩니다.
    • 심사, 선정 이후 표절, 복제 등으로 판명 될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입력오류 및 허위제출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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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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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방법 및 문의처
  • 기관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홈페이지바로가기 >
  • 주소서울 종로구 율곡로 53
  • 접수담당자사업담당자
  • 전화02-398-7900
  • 이메일md@kcdf.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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