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ORKER로고

진행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2025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8/18) 공고 OPEN

  • 조회수2346
  • 즐겨찾기0
공모전 정보
  • 주최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주관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응모대상 제한없음
  • 분야 광고/마케팅, 문학/시나리오, 영상/UCC/사진
  • 접수기간 25.07.18 ~ 25.08.18 00시 마감 (D-54) )
  • 평가항목 아이디어, 창의성
  • 총상금 3천만원~1천만원
  • 1등 상금 1000만원
  •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2025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8/18) 공고 OPEN

  • 응모분야 및 자격
    공모전 분야 공모전 자격
    광고/마케팅 문학/시나리오 영상/UCC/사진 전국민 (주한 외국인 및 재외국민 참여 가능, 단 한글 작품에 한함)
    일반부 : 제한없음(대학원생은 일반부)
    대학생부 :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청소년부 : 초, 중, 고등학생 또는 만 9세 이상 ~ 18세 이하의 청소년
    (청소년증 발급 가능 대상)※ 개인 혹은 팀(최대 3명)으로 응모 가능하며, 부문별 3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
    (자세한 사항은 출품 규정 참조)
    ※ 학교 재학 여부는 공고일(2025년 6월 18일) 기준
    ※ 추후 각 부문별 지원자격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함(
    학생증, 청소년증 등)
  • 응모주제
    • 광고/마케팅 문학/시나리오 영상/UCC/사진
    • 작품규격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툴 이용한 일반부, 대학생부, 청소년부]
    • ※ 일반부와 대학생부는 포토샵 등 디자인 툴을 이용해서 컴퓨터로 작업한 작품만 접수받으며, 청소년부는 손으로 그린 작품도 제출 가능(하단의 디자인 툴 이용 불가능한 청소년부 항목 참조).
    • TV(스토리보드)
    • 원본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으로 설정하여 작업 후 온라인 출품시에는 72dpi 이상의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 ※ 72dpi를 기준으로 변환하되, 작품 내용 확인이 어려운 경우 해상도 일부 조정 가능
    • A3(가로420mm * 세로 297mm) 스토리보드 양식에 맞추어 10컷 이내로 제작
    • ※ 공모전 홈페이지 ‘공모전 안내 – 양식 다운로드’에서 내려받아 사용
    • 용량 5MB 이내
    • 디자인 툴 사용 시 모든 작품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
    • 단편 또는 시리즈(최대 3편)로 출품 가능. 단편과 시리즈를 모두 출품할 경우, 각각 따로 접수하여야 함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 파일을 제출(ai, psd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
    • ※ 아이작(Aisac)을 통해 제작한 스토리보드 출품 시 원본 파일 제출 필요 없음

    • 인쇄
    • 원본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으로 설정하여 작업 후 온라인 출품시에는 72dpi 이상의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 ※ 72dpi를 기준으로 변환하되, 작품 내용 확인이 어려운 경우 해상도 일부 조정 가능
    • 디자인 툴 사용 시 모든 작품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
    • A2(가로420mm * 세로594mm) 사이즈로 제작하되, 이미지의 전체적 비율을 깨트리지 않는 범위에서 일부 크기 조정 가능
    • 용량 4MB 이내
    • 단편 또는 시리즈(최대 3편)로 출품 가능. 단편과 시리즈를 모두 출품할 경우, 각각 따로 접수하여야 함
    • 가로방향작품, 세로방향작품 모두 가능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 제출(ai, psd 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

    • 영상
    • 분량은 15초~1분 이내(동영상,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등 모두 활용 가능)
    • 세로형 숏폼 형식 가능
    •     - 유튜브 숏츠, 릴스 등 숏폼 형식에 적합한 세로 형태 동영상
    • 단편 또는 시리즈(최대 3편)로 출품 가능(시리즈 영상 전체 길이 15초~1분 길이로 제작)
    • 해상도 1,280×720픽셀 이상
    • 파일 형식 : MP4 또는 WMV
    • 영상 분량을 반드시 준수. 15초 미만, 1분(60초) 초과 시 규정에 따라 심사 대상에서 제외됨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 파일 제출

    • 옥외광고(인쇄)
    • 아래 5가지의 옥외광고물 중 하나를 선택, 선택한 옥외광고물을 활용한 광고 아이디어 및 광고물
    • 1. 고속도로 지주간판   2. 건물 외벽 광고   3. 버스/택시 정류장
    • 4. 지하철 스크린도어   5. 버스 외부 광고

    • 제출물 : 프리젠테이션 보드 및 광고물 시안 두 가지 모두 제출
    •     - 프리젠테이션 보드 : 기획 배경, 전략 등의 핵심 아이디어 요약과 광고물이 옥외 매체에 적용된 예시
    •     이미지를 포함하여 1매로 구성 ▶ (예시 바로가기)
    •     - 광고물 시안 : 옥외 매체에 적용한 창작 인쇄 광고물 시안 제출
    • 프리젠테이션 보드 규격
    •     - 최대 3,000x2,000 pixels, 10MB 이내
    •     -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
    • 이미지 광고물 시안 규격
    •     - 원본 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으로 설정하여 작업 후 온라인 출품 시에는 72dpi 이상의 JPG 파일로
    •     변환하여 제출
    •     ※ 72dpi를 기준으로 변환하되, 작품 내용 확인이 어려운 경우 해상도 일부 조정 가능
    •     - 디자인 툴 사용 시 모든 작품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
    •     - A2(가로 420mm * 세로 594mm) 사이즈 보드 내에 모든 광고 제작물이 보여지도록 편집하여 제출
    •     ※ 광고물 시안을 제출하는 것으로 실제 광고물 사이즈와 달라도 무관. 수상 후 실제 매체 집행 시에는
    •     활용 매체에 맞추어 수정 편집 협조 필수
    •     - 용량 4MB 이내
    •     - 가로 방향 작품, 세로 방향 작품 모두 가능(활용한 옥외매체에 맞추어 제작)
    •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 제출(ai, psd 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
    • 대상 수상 시, 실제 매체 집행을 위한 디자인 수정 협조 및 광고 원본 파일 제출
    • 제출서류
    • 기획서, 보고서, 영상물, 공모전 제출서류, 개인정보 이용 수집 동의서 등
      ※ 홈페이지 및 하단 첨부파일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제출
  • 평가항목
    • 아이디어 창의성
  • 시상내역


    대통령상  + 상금 1,000만원
    부문별 금상 방송통신위원장상 + 400만원
  • 접수기간
    • 2025-07-18(금)부터 ~ 2025-08-18(월) 까지
    • 결과발표 : 0월 예정
    • ※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지
  • 접수방법 및 문의처
  • 기타사항
    • 본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 우수사례의 활용 권한은 기관에 귀속됩니다.
    • 심사, 선정 이후 표절, 복제 등으로 판명 될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입력오류 및 허위제출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첨부파일(0)

온라인접수

* 지원 버튼을 클릭하시면 온라인 지원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접수방법 및 문의처
  • 기관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홈페이지바로가기 >
  • 주소서울 중구 세종대로12길 12
  • 접수담당자사업담당자
  • 전화02-731-7481
  • 이메일@

본 공모전은 입력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사항은 해당기관에 직접 문의 바랍니다.
공모전은 공고 마감 1년 후 부터는 열람이 제한되니 공고내용이 필요한 회원은 사전에 출력 바랍니다.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공모전을 무단 복사 또는 배포할 경우 저작권법에 저촉됩니다.